2018 전남 유망중소기업, 나주시 지역 8개 업체 선정
상태바
2018 전남 유망중소기업, 나주시 지역 8개 업체 선정
  • 영산강닷컴
  • 승인 2018.07.26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전남 유망중소기업, 나주시 지역 8개 업체 선정

전남도 61개사 중 나주시 8개사 선정 … 기업하기 좋은 도시 박차

자금, 판로, 수출 등 기술․경영․마케팅 집중 지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전남도가 지원하는 2018년 유망중소기업에 지역 중소기업 8개사가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한식품, ㈜엘시스, ㈜켐포트, 한양식품, 해송식품, ㈜짱죽, 대운플라스틱㈜, 영산홍어㈜ 등 8개 업체가 올해 전남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유망중소기업은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 집중 육성을 골자로 참여 신청 업체의 ‘성장잠재력’, ‘우수기술력’, ‘일자리창출’ 분야 등에 대한 전남도 종합 평가를 거쳐 선정된다.

올해 도내 선정 업체는 총 61개사로, 나주시의 경우 지난 달 전남도에 추천한 8개 업체 모두가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선정 기업들은 내달 1일부터 오는 2021년 7월 말까지 3년 동안 △융자금 상향지원 및 이자우대, △박람회, 오픈마켓 입점 선정 시 가점 부여, △지역산업 마케팅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기업육성을 위한 기술, 경영, 마케팅 분야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민선7기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에 역점을 두고 중소기업에 대한 기업 맞춤형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기업의 활력을 제고함로써 기업의 성장 발전과 함께 지역경제도 활성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는 2016년에는 1개사, 2017년에는 3개사가 전남 유망중소업으로 선정된바 있다.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