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복부비만, 고혈압, 당뇨 꼼짝마!”
상태바
나주시 “복부비만, 고혈압, 당뇨 꼼짝마!”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4.03.2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
건강상담실(모자이크)
건강상담실(모자이크)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현대인의 대사증후군 예방을 위해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나주시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이날 심뇌혈관의 주 원인인 대사증후군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빛가람동 중흥S클래스 1단지 아파트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했다.

대사증후군은 대표적인 생활습관병으로 복부비만, 고혈당, 고혈압, 낮은 HDL콜레스테롤, 높은 중성지방과 같은 심뇌혈관질환 위험인자를 3가지 이상 가지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은 참여를 희망하는 경로당이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달에 한번 방문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상반기에는 경로당을, 하반기에는 공공기관을 방문할 계획이다.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복부둘레 등을 측정하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운동을 비롯한 건강관리 교육과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유소견자에게는 나주시가 진행하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합병증 검사비 지원 사업과의 연계해 합병증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5만원 상당)을 발급한다.

강동렬 보건소장는 “대사증후군은 현대인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병이다”면서 “정기적 관리를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내 건강상담실에서도 심뇌혈관질환 관리 및 건강 상담과 체성분검사 등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61-339-47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