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임프린투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자인 혁신으로 ‘차별적 고객가치’ 창출
상태바
LG생활건강 임프린투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디자인 혁신으로 ‘차별적 고객가치’ 창출
  • 영산강닷컴 이선화 기자
  • 승인 2024.03.17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 임프린투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LG생활건강 임프린투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LG생활건강의 미니 타투 프린터 임프린투(IMPRINTU)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제품(Product)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전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힌다.

주최 측은 임프린투의 미니멀한 외형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줬다. 임프린투는 고객들의 개성을 상징하고 눈에 잘 띄는 네온 옐로우 색상에 매끄럽고 둥근 형태로 디자인됐다. 제품 겉면에는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하고 전원처럼 꼭 필요한 버튼만 남긴 것이 특징이다. 가로, 세로, 높이가 95x61x78㎜에 불과해 성인이라면 누구나 쉽게 한 손에 쥘 수 있을 만큼 그립 감도 좋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portable) 타투 프린터라는 제품 콘셉트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그대로 구현했다..

또 스킨 모드와 오브젝트(사물) 모드로 ‘듀얼 인쇄 모드’를 채택해 피부는 물론 종이, 의류 등 어느 표면에나 최적의 결과물을 인쇄할 수 있다는 점 역시 돋보인다는 평가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는 고객에게 새로운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담아 임프린투를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LG생활건강 각 브랜드 고유의 철학을 담은 참신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임프린투는 지난해 5월부터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www.imprintu.com)에서 전 세계 59개국으로 판매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인 ‘CES 2024’에도 참가해 글로벌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언론연락처:LG생활건강 홍보부문 이철호 파트장 02-6924-61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