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한 명절’ 캠페인 나서
상태바
나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한 명절’ 캠페인 나서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4.02.08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노조와 ‘선물 안주고 안받기’ 등 실시
나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한 명절’ 캠페인 나서1
나주시, 공직자 대상 ‘청렴한 명절’ 캠페인 나서1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 공무원노조 나주시지부(지부장 임진광)와 함께 ‘청렴한 명절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연휴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부패 행위를 예방하고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확립하고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면서 “청렴 홍보물을 배포하고 명절선물 안주고 안받기 등 청탁금지법 준수에 적극 참여할 것을 독려했다”고 말했다.

나주시는 13일까지 캠페인과 더불어 공사·용역, 보조금, 제·세정, 인·허가 등 4대 분야 행정경험 민원인과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청렴한 설 명절 문화 조성에 동참하는 문자를 발송할 방침이다.

또한 관공서 LED전광판과 내부 행정망에 ‘청렴주의보’를 게시해 명절 전·후 직무 관련자로부터 금품 수수 및 공직 분위기 저해 행위 금지를 강조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으로 반등한 나주시는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연초 청렴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청렴 라이브와 청렴 골든벨을 비롯한 다양한 시책을 펼칠 계획이다.

윤 시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의무인 만큼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청렴한 조직문화의 정착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노력해가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임 지부장은 “청렴문화 정착과 건강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