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 중소기업 계약학과 학생 모집
상태바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 중소기업 계약학과 학생 모집
  • 영산강닷컴 이선화 기자
  • 승인 2023.12.2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전경
대구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전경

대구대학교는 11월 13일부터 2024학년도 중소기업 계약학과(IT융합학과) 학사과정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은 대학과 협약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학위과정을 설치하고, 근로자(학생)-중소기업-대학 간 3자 협약으로 운영되는 계약학과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우수 인재 양성 및 근로자(학생)의 장기 재직 유도, 재직자의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재직자(6개월 이상)를 대상으로 하는 ‘재교육형’의 경우 등록금의 최대 85%를 정부가 지원하며, 학기 개시일 기준 근로자 신규 채용과 동시에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경우(재교육형의 동시채용)는 등록금 100%를 지원한다.

수업은 3학년으로 편입해 2년간 주중에는 온라인 수업, 주말(토요일)은 출석 수업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의 일·학습 병행을 지원하는데 학생들은 최신 연구 동향과 실무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 능력까지 함양할 수 있다.

원희철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장은 “우리 학과의 경우 인력 양성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핵심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중소기업과 재직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과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원서는 편입학 전형으로 2024년 1월 9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정보와 지원 방법에 대해서는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 홈페이지(www.itcon.daegu.ac.kr)를 방문하거나 학과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언론연락처: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 김혜경 053-850-47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