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알티 월드 포럼 2023의 세계 의제 진단
상태바
티알티 월드 포럼 2023의 세계 의제 진단
  • 영산강닷컴 이선화 기자
  • 승인 2023.12.16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당한 국제 언론의 주목을 끌고 있는 이 행사에 다양한 부문의 정책 입안자, 언론인, 학자 및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10개의 공개 세션과 8개의 원탁회의는 글로벌 협력, 리더십, 평화 외교, 식량 안보, 에너지 위기, 기후 변화, 이주, 이슬람 혐오, 미디어 및 디지털화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탐구했다.

개회일에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Recep Tayyip Erdoğan) 튀르키예 대통령, 파흐레틴 알툰(Fahrettin Altun) 커뮤니케이션 국장, 메메트 자히드 소바치(Mehmet Zahid Sobacı) TRT 사무총장의 연설이 있었다.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의 상징인 전쟁 피해 지역의 어린이들이 등장하는 단편 영화를 상영하는 가슴 아픈 순간이 있었다. 어린이들은 에르도안 대통령에게 세계 평화에 대한 튀르키예의 노력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평화의 열쇠’를 선물했다. 또한 ‘100주년’ 로고를 상징하는 그림이 TRT 사무총장 메흐메트 자히드 소바치에 의해 에르도안 대통령에게 전달됐다.

포럼의 첫 번째 세션인 ‘튀르키예 세기의 비전’은 100주년을 맞은 튀르키예의 가치와 열망을 집중 조명했다. 공개 세션은 ‘튀르키예 세기의 비전: 시스템 구축 행위자로서의 튀르키예’, ‘이스라엘의 가자 전쟁’, ‘지정학의 귀환’, ‘디지털 시대의 공영 방송’, ‘세계 경제의 재편’, ‘모든 것을 아는 AI’, ‘국제 분열/국제 연합(Dis/United Nations)’, ‘인류 역량 강화’, ‘식량, 물 및 에너지 안보의 중요한 연결점’ 등을 주제로 담았다.

포럼에서 유명한 연사에는 특히 요르단 하심 왕국 전 총리 아운 알 카사네(Awn Al-Khasawneh), 전 스코틀랜드 총리 알렉스 살몬드(Alex Salmond), 전 포르투갈 유럽 국무장관 브루노 마상이스(Bruno Maçães) 박사, 전 카타르 통신정보기술부 장관 헤사 빈트 술탄 알 자베르(Hessa bint Sultan Al Jaber) 박사, 호르헤 카스타녜다(Jorge Castañeda) 전 멕시코 외무부 장관, 튀르키예에 대한 CeSPI 관측소 이사 발레리아 지안노타(Valeria Giannotta), 유엔 팔레스타인 상임 참관인 리야드 H. 만소우르(Riyadh H. Mansour) 박사, 세계경제포럼 상임이사 미렉 두셰크(Mirek Dušek),유엔 세계식량계획(WFP) 튀르키예 국장 및 국가 대표 스티븐 케이힐(Stephen Cahill) 등이 있었다.

티알티 월드 포럼 2023(TRT World Forum 2023)은 견실한 토론, 솔루션 제안 및 중요한 글로벌 과제에 대한 이해 촉진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했다. 다양하고 영향력 있는 참가자들과 함께 이 포럼은 세계 의제의 맥박을 다루는 중요한 국제 모임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698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티알티 월드 포럼(TRT World Foru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