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 의원 “오늘부터 수서발 여수행 전라선 SRT 예약발매 시작 ... KTX 확대로 여수 고속철 운행 5회 순증”
상태바
김회재 의원 “오늘부터 수서발 여수행 전라선 SRT 예약발매 시작 ... KTX 확대로 여수 고속철 운행 5회 순증”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3.08.12 0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 운행 시작하는 수서발 여수행 전라선 SRT 오늘 15시부터 예약발매 시작 ... KTX도 전라선 운행횟수 매일 1회 증대 예정

최신 ITX새마을호급 열차 ‘EMU-150’ 여수엑스포역 4회 투입

김회재 의원, “전방위적 철도·교통 인프라 개선 ... 여수시민이 힘을 합쳐 이뤄낸 성과”
의원님_대표사진_2023년
의원님_대표사진_2023년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전남 여수시을)은 오늘(11일) 오후 3시부터 9월 1일 운행을 시작하는 서울 수서발 여수행 전라선 SRT 예약 발매가 시작된다고 밝혔다.

여수발 수서행(상행선) 전라선 SRT는 오전 06시 46분, 오후 14시 31분 운행하게 되며, 수서발 여수행(하행선)은 오전 10시 20분, 오후 19시 08분 수서에서 출발하게 된다.

전라선 SRT의 첫 투입으로 여수를 비롯한 전남 동부권과 서울 강남 등 수도권 동남부권 시민들의 교통 편익이 크게 증대될 전망이다.

코레일에 따르면 전라선 SRT 도입과 더불어 KTX의 여수 운행횟수도 매일 1회 증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라선 SRT 투입을 더해 전남과 수도권을 잇는 고속철 운행이 매일 5회 순증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최신 ITX새마을호급 열차인 ‘EMU-150’도 9월 1일 전라선에 새로 투입되며 여수엑스포역에 매일 4회 추가 정차할 예정이다.

김회재 의원은 “9월 1일 전라선 SRT 첫 운행은 물론, KTX 운행횟수도 확대되며 전라선 고속철 운행이 총 5회 순증하고, 최신 열차 추가 운행이 예정되어 있다”면서 “여수시민들이 힘을 합쳐주신 덕분에 전방위적 철도·교통 인프라 개선을 이뤄냈다”고 환영의 입장을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전라선 고속화 사업의 예타 선정·면제를 통해 전라선의 저속철 오명을 씻고, 여수 고속도로 신설,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설, 화태~백야 국도 건설, 여수 국제공항 승격 등 여수의 숙원과제를 해결해 여수를 남해안남중권 거점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