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서구에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개원
상태바
광주시, 서구에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신축 개원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1.10.2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사업 공모 선정 ‘유덕하나어린이집’

 

광주광역시는 서구에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인 유덕하나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28일 밝혔다.

광주시는 2018년 보건복지부와 하나금융그룹에 주관한 사회공헌 사업인 ‘하나금융그룹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으며, 하나금융그룹 지원금과 국·시·구비 등 21억원을 투입해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추진해왔다.

새롭게 개원한 유덕하나어린이집은 1992년 지어져 건물과 내부시설이 노후해 불편이 많았다.

신축 건물은 연면적 747.60㎡, 3층 규모이며, 정원은 80명이다.

이번 신축은 ‘하나금융그룹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의 두 번째 사례로 어린이집을 이용하고 있는 영유아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공보육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광주시는 지난 25일에는 북구 중흥동에 ‘하나금융그룹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사업’의 첫 결실로 중흥하나어린이집을 개원한 바 있다.

이와 관련, 2018년 32개소였던 국공립어린이집은 민선7기 동안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을 통해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108개소까지 늘어났다.

- 광주도시공사 및 LH공사 공공임대주택 등 공동주택관리동 신규설치 22개소

- 공동주택관리동 민간어린이집 무상임대 국공립전환 36개소

- 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 무상임대 전환 5개소

- 민간 및 가정어린이집 장기임차 국공립 전환 10개소

광주시는 올해 말까지 15곳을 추가로 확충해 공보육 이용률을 높일 방침이다.

강은순 시 출산보육과장은 “앞으로도 공보육 인프라 구축과 보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