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호스 대신 마이크 잡은 소방관
상태바
소방호스 대신 마이크 잡은 소방관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1.02.18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소방,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 위한 캠페인송 제작

- 기획, 작사·작곡, 노래까지 전 과정에 소방관 참여
사진_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정은주
사진_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정은주
사진_북부소방서 119구조대 최원일
사진_북부소방서 119구조대 최원일

 

광주지역 소방관들이 소방호스 대신 마이크를 잡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송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부정청탁, 갑질관행 근절 등을 담은 캠페인송 ‘청렴韓 세상’을 소방청과 전국 18개 시·도 소방본부에 전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송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부터 작사·작곡, 노래까지 전 과정에 소방관들이 자발적으로 진행한 것이 특징이다.

작사·작곡은 북부소방서 119구조대 최원일 소방교가, 노래는 소방안전본부 소방행정과 정은주 소방위가 맡아 진행했으며,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후렴구는 소방관 자녀(최준혁, 8세)가 직접 불러 동요적인 멜로디를 곁들였다.

제작된 캠페인송은 시 소방안전본부를 비롯한 소방학교, 5개 소방서 행정(내선)전화 통화연결음으로 설정해 통화할 때마다 청렴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광주소방 유튜브채널 ‘이웃집 소방관’을 통해 캠페인송과 함께 제작과정에 대한 영상 인터뷰를 시청할 수 있다.

※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Kg3T2Y05kYI

양영규 시 소방행정과장은 “참신하고 새로운 청렴시책이 청렴 조직문화의 추진동력이 될 수 있다”며 “시민들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청렴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