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강환경문화애호연대모임 송년사
상태바
영산강환경문화애호연대모임 송년사
  • 영산강닷컴
  • 승인 2010.12.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영산강환경연대 회원

그리고 사단법인 농촌문화체험학교, 영산강닷컴을 찾아주시는 네티즌 여러분. 벅찬 기대와 함께 출발한 경인년 한해가 어느덧 저물어 갑니다.

먼저 지난 1년 삶의 현장을 지키면서 우리 영산강환경연대의 발전을 위해 성원해 주신 회원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일해주신 동료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위로와 격려를 드립니다.2010년은 국내외적으로 세계적인 금융위기 여파, 국내 실물경기 침체, 각종 농자재 값의 상승 등 서민과 농업인들의 삶이 한층 힘들었던 한해였습니다.

올해 국가정책인 4대강 사업으로 인하여 영산강 환경과 문화가 더 훼손되지 않을지 심히 걱정을 하였습니다. 지역 언론매체와 시민들 사이에서도 4대강 사업에 대한 관심과 걱정이 끊이질 않았던 한해였습니다.저희 영산강환경문화애호연대모임에서는 올 한해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매년 실시했던 영산강 실태 파악을 위한 탐사활동을 2회에 걸쳐 하였고, 지역민과 함께 하여 영산강유역 환경과 문화 유적지 정화 활동 등 많은 활동을 통하여 영산강을 사랑하였습니다.또한 올해 전라남도 예비사회적기업 2010-8호에 지정되는 성과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산강 농촌문화체험학교 ․ 영산강환경연대 어메니티 협약과 신태림개발 ․ 영산강환경연대 사회적기업 연대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로써 우리는 한발 더 나아가 적극적이고, 폭 넓은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존경하는 환경연대 회원 여러분 ! 이제 우리는 보람과 아쉬움 속에서 한해를 보내면서 희망찬 새해를 맞게 됩니다. 밝아오는 새해에는 저희는 보다 많은 활동을 통하여 영산강의 환경과 문화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한해를 보내려고 합니다.

묵은 자루는 비워야 새로운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어려웠던 일들, 고통스런 기억들은 지는 해에 모두 실어 보내고, 서로의 마음을 활짝 열어 희망찬 신묘년 새해를 맞이합시다. 지난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0년 12월 31일 영산강환경문화애호연대모임 (사)농촌문화체험학교 영산강닷컴대표 정 문 찬 - 영산강닷컴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