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다시면, 제17회 면민의 날 성황리 개최
상태바
나주 다시면, 제17회 면민의 날 성황리 개최
  • 영산강닷컴
  • 승인 2019.04.16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 다시면, 제17회 면민의 날 성황리 개최

13일 다시초 운동장에서 면민, 출향향우 등 2,000여명 참석

 

나주시 다시면(면장 김문석)은 지난 13일(토) 다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17회 다시면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 주민 간 화합을 다졌다.

다시면 출향향우를 비롯한 면민 2,000여명이 운집한 이날 행사는 다시초 학생들의 모듬북 공연을 시작으로 시정발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 면민 운동회, 초청가수 공연 등 순으로 진행됐다.

면민의 날 시상식에서는 시정발전 유공표창에 주민 김경만 씨가 국회의원상을, 나상근 씨가 나주시장상을, 장수상은 김동규 씨가 각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면민 화합을 위해 진행된 체육행사는 엿 찾기, 신발 던져 바구니에 넣기, OX퀴즈, 면민 화합디스코 대회가 열렸으며, 축하공연으로 밸리댄스, 부채춤, 초청가수 공연 등이 이어지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또한 행사장 일원에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시교회 사랑의 나눔 바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불우이웃돕기 카페가 운영되며 행사 의미를 더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다시면이 주최하고 면민의날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한 가운데 청년회, 주민자치위원회, 이장단, 부녀회, 방범대, 의용소방대, 생활개선회 등 지역사회단체에서 힘을 보태며, 행정과 유관기관의 협조 체제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모범적인 사례가 됐다.

김문석 다시면장은 “오늘 면민의 날 행사가 출향인사에게는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면민들에게는 화합과 발전을 위한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