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자치경찰위, 자치경찰 예산 실무교육
상태바
광주자치경찰위, 자치경찰 예산 실무교육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1.10.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말까지 6회, 자치경찰 지방 예산‧회계 시스템 사용 이해도 제고
사진_자치경찰 예산 실무교육
사진_자치경찰 예산 실무교육

 

광주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을 대상으로 예산과 회계 실무를 교육하는 사내대학을 28일부터 11월말까지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에 따라 자치경찰 예산 운영 주체가 경찰청에서 자치경찰위원회와 광주경찰청 및 각 경찰서로 전환을 대비해 사전학습 차원에서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광주시경찰청과 5개 경찰서의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자치경찰 부서 경찰 공무원, 자치경찰위원회 시 직원이다.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첫 강의를 시작으로 예산‧회계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청해 11월 말까지 6회, 총 12시간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1~2회는 2013년부터 시·도 인재개발원 예산 실무 강의를 한 김영준 강사의 ‘지방예산 실무’, 3~4회는 부산서구청 회계계장 출신 조양제 강사의 ‘지방예산 집행 및 유의사항’, 5~6회는 2014년 지방행정(예산·회계)의 달인 최기웅 강사의 ‘예산편성‧집행 및 결산 등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시스템)’으로 운영한다.

※ 예산회계실무(광문각) 공동저자 및 감수자, 예산회계실무 카페 운영(네이버)

특히, 예산편성에서 집행까지 지방예산·회계 업무 전반에 대한 흐름과 e-호조시스템 사용법 등 교육으로, 지방예산·회계업무를 처음 접하는 참석자들이 주민 참여 및 소통의 지역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봉 위원장은 “이번 교육은 새로운 예산편성‧집행 체계에 대한 이해를 위한 실무교육이다”며 “경찰공무원들의 현장 경험이 시책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내년에는 학습동아리 등을 운영해 역량을 강화하고 자치경찰과 위원회 간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