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교통수당드림 사업 참여자 추가모집
상태바
광주시, 청년교통수당드림 사업 참여자 추가모집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1.10.12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24일 ‘청년교통수당드림’ 홈페이지 통해 접수

-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미취업 청년 948명 선정
청년교통수당드림 포스터
청년교통수당드림 포스터

 

광주광역시는 구직활동 및 취업준비 지원을 위한 ‘청년교통수당드림’ 2차 사업참여자 948명을 추가모집한다.

‘청년교통수당 드림사업’은 취업준비와 생활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교통비 비용 부담을 덜어 사회진출 지원을 위한 사업으로, 광주시는 2017년부터 6600여 명의 청년에게 교통비를 지원해왔다.

모집 대상은 ▲광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34세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미취업 청년 등 3개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만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18일부터 24일까지 청년교통수당 드림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결과는 11월5일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청년교통수당 드림 바로가기 : http://www.gjdream.kr

교통수당 선정대상자는 30만원이 충전된 대중교통 전용카드를 지원받아 전국 시내버스, 고속버스, 지하철, KTX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광주 내에서는 택시 이용도 가능하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13일부터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청년교통수당 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광주청년드림) 문의도 가능하다.

김영선 시 청년정책관은 “코로나19로 여전히 고용이 불안한 상황이지만, 청년교통수당 지원으로 안정적인 환경에서 취업준비 활동에 전념해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