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전통시장 ‘방역수칙 점검’ 나선다
상태바
전남도, 전통시장 ‘방역수칙 점검’ 나선다
  • 영산강닷컴정문찬기자
  • 승인 2020.09.19 0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용품 지원 및 방역수칙 준수 실태 합동 점검-

 

 

전라남도는 도내 전통시장에 대한 코로나19 방역 강화를 위해 방역용품을 지원하고 방역수칙 이행 실태에 따른 합동점검에 나선다.

최근 전남 인근 타지역에서 전통시장을 통한 코로나19 지역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다가올 추석 연휴를 맞아 전통시장 이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전라남도는 지역감염 확산 차단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도내 116개 시장에 마스크 15만 6천매와 손세정제 2천 320개를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될 마스크와 손세정제는 전라남도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비상 방역용품으로 전통시장 방역강화를 위해 특별 지원되며, 시군별 전통시장수와 점포수에 따라 배분된다.

아울러 전라남도는 시군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도내 모든 전통시장에 대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실태를 점검키로 했다.

합동점검은 주로 상인 마스크 착용 및 방역용품(손세정제 등) 활용 여부를 비롯 정기적인 소독 실시, 방역관리자 운영 현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이행 실태에 대한 종합적인 점검을 펼치게 된다.

점검결과 미흡 사례에 대해서는 시군 및 상인회를 중심으로 즉시 개선 할 수 있도록 조치 할 방침이다.

안상현 전라남도 경제에너지국장은 “코로나19 지역 감염 사례가 지속돼 도민들께서 일상의 불편과 우려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우리 지역 전통시장에서 지역 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장 상인분과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모든 분들이 방역수칙을 철저히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