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신임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 접견
상태바
이용섭 시장, 신임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 접견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0.08.28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양국간 교류·협력 희망

- 장 총영사, 광주와 중국 도시간 교류·협력 확대에 적극 협조

- 총영사, 광주시에 집중호우 수해복구 성금 1천만원 기탁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8일 오전 신임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를 접견하고, 광주와 중국 간의 협력방안 등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이 시장은 “광주 총영사로 부임하신 것을 축하드리고 우리 시민들과 함께 환영한다”면서 “광주와 중국 여러 도시들과의 관계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 이 시장은 “역사적, 지리적으로 수천년의 역사를 함께 해온 대한민국과 중국은 경제분야에서도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는 중요한 파트너이다”면서 “우리 광주시는 중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서로 상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특히 “현재 우리 광주가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부분에서 중국과 더 넓고 깊은 교류·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도록 역할을 해주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장 총영사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광주시와 잘 협력해가는 한편, 광주와 중국 각 도시들 간의 교류·협력을 심화·확대하는데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장 총영사는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광주시에 복구에 써달라며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 성금은 광주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사회복지, 취약계층 시설 등에 복구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신임 장청강 총영사는 헤이룽장성 출신으로 1991년 중국 외교부를 시작으로 1993년 중국부산총영사관과 한국대사관 주재관을 비롯해 2000년 북한대사관 서기관, 2006년 한국대사관 참사관을 거쳐 2014년부터 최근까지 북한 대사관 공사를 역임하며 한국어에도 능통하는 등 한국통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