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추진
  • 영산강닷컴 정문찬기자
  • 승인 2020.05.0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樂모樂·들樂날樂 2개 분야 … 오는 8일까지 사전설명회 신청·접수
사전설명회 참여 시 공모사업 신청 가능, 12~14일까지 진행

 

전라남도 나주시는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됐던 ‘2020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참여 공모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사업 응모 참여자(단체) 자격 요건인 사전설명회를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지역공동체활성화 주민참여공모사업은 주민 참여 모임과 민간 거점 공유공간을 지역 곳곳에 확장하고 다양한 분야의 공익활동 및 지역공동체를 발굴,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대상)는 △모樂모樂(공동체 활동을 진행하고자 하는 5인 이상 공동체) △들樂날樂(주민 공유공간을 소유·임차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법인) 2개 분야다.

사전설명회는 12일과 14일 3회(오전11시·오후 2시·7시), 13일 2회(오전11시, 오후2시)에 걸쳐 공익활동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8일까지 개인·단체·법인명, 참석인원 등을 적어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061-337-9902) 유선·문자로 하면 된다.

사전설명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 신청자(단체)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설명회 이후에는 참여대상자별 컨설팅, 최종신청서 접수, 심사 등을 거쳐 6월 중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소영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다양한 공익활동에 관심을 갖는 주민들의 모임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라며 “사전설명회 일정을 꼭 숙지해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그려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역공동체활성화 주민참여공모사업 사전설명회 등에 대한 문의 및 안내사항은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나주시청 누리집 공지사항, 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